제목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수시모집 2015학년도에는 어떻게 바꼈을까?
작성자 dizzys
작성일자 2014-04-11
조회수 2387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수시모집 2015학년도에는 어떻게 바꼈을까?
 

지난 2014년 1월 26일에 동덕여대에서 실용음악과를 포함한 전체 학과에서 2015학년도에는 몇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를 알려줄 수 있는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가수가 되기 위해 실용음악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직접 2015학년도 입시정보에 대해서 분석하고 파악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수시모집계획안을 확실하게 인지하여 2015학년도에도 합격신화를 이룩하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덕여대는 어떤 학교일까요? 그리고 실용음악과에서는 어떠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동덕여대는 창학한지는 100년, 그리고 개교한지는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통이 있는 국내 사립 4년제 대학교입니다. 1908년에 춘강 조동식 선생에 의해서 동원여자의숙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이 되었고 이 후 동원과 동덕이 합병하여 현재의 동덕의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학교는 이론만을 중시하는 교육이 아닌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을 하자는 이념을 가지고 외형적인 모습에 치중하기 보다는 내실 있고 튼튼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학사나 행정 그리고 제도 등 9개 분야를 선도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서 글로벌 여성 리더를 양성함으로써 학교가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다이내믹한 리더쉽을 향상시키고 있어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가 되는 학교 중 하나입니다.
 


 

지금 현대 사회는 TV방송이나 영화, 음반시장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가 등장하면서 국내에만 제한되지 않고 세계가 가지고 있는 문화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열고 있습니다. 동덕여대 실용음악과에서는 이러한 문화 공유의 장을 연결하고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앙상블 실기 실습, 작품활동 등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창조적인 감성과 기본 소양을 가르치고 음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탄탄한 이론 과정과 실기 능력을 적당히 배분하여 지도하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기준의 방향을 제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교육하게 되어 현재 소리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거미, 화요비, 나비, 박정아 등이 이 학교의 실용음악과를 전공하였습니다. 특히 가수 거미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냈을뿐만 아니라 후배가수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보컬리스트입니다. 그녀는 2003년 그대 돌아오면 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때 당시인 2003년에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국내 R&B 여가수로써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이 후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기억상실, 어른아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으며 한 때는 뛰어난 가창력 소유자만이 출연할 수 있다는 MBC 예능인 나는 가수다에도 출연하여 다시 한번 실력파 가수로써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습니다. 현재 그녀는 공연과 음원활동을 꾸준하게 함으로써 대중들에게 끊임없이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고 하네요.
 

2015학년도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수시 계획
 

모집인원

이번 2015학년도에는 지난 학년도와 비교했을 때 피아노 전공에서만 1명을 덜 모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보컬, 드럼, 베이스, 기타, 그외 악기 등은 똑같이 모집할 예정이라고 하구요. 전반적으로 보컬 전공에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젼형요소 및 반영비율


 

실기고사

2015학년도 실기고사는 보컬의 경우 2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1단계에서는 가요 1곡으로 입시생의 가창력을 판단하며 1단계 합격자에 한해서 자유곡 2곡을 부를 수 있는 2단계의 응시 자격이 주어집니다. 2단계의 경우 가요 1곡을 필수로 하고 나머지 1곡은 가요, 팝송, 블루스, 재즈 장르에서 선택해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작년도 경쟁률

작년도 경쟁률을 보았을 때 확실히 많은 학생들이 보컬전공을 선호하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은 전공일수록 입시성공의 문이 좁아지게 되고 입시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확실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는 2015학년도에 위와 같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수가 되기 위해서 수많은 학생들이 입시, 오디션 등 다양한 방향으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가수가 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철저한 전략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디지스실용음악학원에서는 이처럼 수많은 입시 정보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효과적인 입시전략, 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줘 오디션 합격의 길로 인도하고 있습니다.